본문으로 바로가기

크리스 폴(30득점 11어시스트 3점슛 5/9)


Q. 오늘자로 11연승을 기록하셨습니다. 어떻게 팀이 이렇게 잘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요즘 경기하는게 즐거우신가요?


A. 매우 즐겁습니다. 우리는 코트 어느 위치에서든 슛을 성공시킬 수 있는 선수들이 많고, 그런 선수들끼리 빠른 템포로 패스를 이어나가다 보니 상대팀이 수비하기가 어려워지는거 같네요.


Q. 슈퍼스타들이 뭉쳤을 때, 언제나 좋은 결과가 나오진 않았습니다. 당신들의 경우에는 어떻게 그렇게 빠르게 호흡을 맞출 수 있었나요?


A. 저희는 여름에 많은 시간을 함께 보냈습니다. 우리 팀의 커뮤니케이션이 잘 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요인인 것 같네요. 하지만 아직 갈 길이 멉니다. 요즘에 경기를 계속 이기는 중이지만 저희는 그것보다 더 큰 그림을 보고 있고, 수비적으로 맞춰나가야 할 부분이 아직 남아 있습니다.


Q. 당신은 베테랑이기 때문에 아시겠지만, 아직 크리스마스도 안 지났기 때문에 너무 기뻐하기엔 이른데요. 하지만 지금 시점에서, 팀의 미래에 대해서 얼마나 긍정적으로 보고 계시나요?


A. 매우 긍정적으로, 더 높은 곳을 보고 있습니다. 정규시즌은 팀원끼리 호흡을 맞추고 팀의 정체성을 만들어 나가는 시기이고, 그것이 지금 우리가 하고 있는 일입니다. 다만 오늘 룩 음바무테를 잃은 것이 매우 아쉽고, 그가 빨리 건강해지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Q. 오늘로써 커리어 38번째로 30득점-10어시스트 경기를 기록하셨는데요. 이제 한 경기만 더 30-10을 기록하면 마이클 조던의 기록을 뛰어넘게 됩니다. 이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A. 마이클 조던이 10어시스트 경기가 그렇게 많았어요? (웃음) MJ를 만나면 제가 이렇게 말했다고 전해주세요.(웃음)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