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마 드로잔(45득점, 3점슛 6/9 성공/시도 모두 커리어 하이)
Q. 경기장 인터뷰에서, 3쿼터 역전에 있어서 딜론 라이트와 파스칼 시아캄의 역할이 컸다고 말씀하셨는데요. 좀 더 자세히 말씀해 주실 수 있나요?
A. 네, 그 둘을 비롯해서 어린 선수들이 우리에게 에너지를 불어넣어 주었고, 우리는 그들의 에너지를 바탕으로 경기를 반전시켰습니다. 모두가 슛을 컨테스트하고, 전반보다 더 피지컬하게 플레이했고, 수비 성공으로 인한 빠른 역습으로 이어졌죠. 3쿼터에 우리의 어린 선수들이 앞장섰고 우리가 뒤따라가서 경기를 뒤집을 수 있었습니다.
Q. 오늘 커리어 하이 3점슛을 기록하셨는데요.
A. 좀 더 공격적으로 플레이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지금까지 3점슛을 많이 시도를 하진 않았지만 3점슛은 매일 제가 체육관에서 연습하는 것이고, 오늘 밤에는 더 공격적으로 플레이하기 위해 많은 시도를 했고, 슛이 잘 들어갔습니다.
Q. 이런 역전승이 팀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나요?
A. 물론입니다. 특히 필라델피아같이 터프하게 플레이하고 재능있는 어린 팀 상대로 한 역전승이니까요. 우리는 한 때 22점차나 뒤져있었고, 상대가 전반에 정말 터프하게 플레이했기 때문에 기본적인 맨투맨 수비에서부터 마음가짐을 바꿔서 싸워나가려고 했고, 후반에는 전반의 상대만큼 터프하게 플레이할 수 있었습니다.
Q. 오늘 많은 사람들이 당신의 커리어 하이 3점슛에 주목하겠지만, 정작 경기 후반의 빅 플레이들은 자유투라인에서 나왔는데요.
A. 지난 몇 년간 제 커리어의 좋은 플레이들은 항상 자유투라인에서 나왔었죠. 저는 클러치 상황에서는 좀 더 경기 템포를 죽이고 자유투를 얻어 냄으로써 보다 확실한 방법으로 경기를 굳히는게 중요 하다는 것을 이해하고 있기 때문에 항상 그렇게 플레이해 왔고, 오늘도 그렇게 했습니다.
Q. 올시즌의 토론토는 공의 움직임, 빠른 패싱, 3점슛 등에 더 집중하는 모습이었는데요. 오늘 같은 날에는, 모든 팀원들이 당신에게 의지했고, 팀의 더 맨이 어떤 것인지 제대로 보여주신 것 같습니다.
A. 때로는 그게 저나 카일 라우리가 맡아야 할 역할이죠. 클러치 상황에서는 팀원 모두가 수비의 성공 후 저나 카일에게 공을 맡기고, 저희 둘 중에 누가 되었든 그것을 매일 밤 해 내기 위해서 열심히 연습하고 있습니다.
카일 라우리(23득점 9리바운드 4어시스트)
Q. 드로잔이 인터뷰에서 이야기했지만, 딜론 라이트와 파스칼 시아캄이 수비에서 엄청난 에너지를 가지고 플레이했고, 말 그대로 이를 악물고 22점차를 극복하셨습니다. 3쿼터 후반의 상황에 대해서 설명해 주실 수 있나요?
A. 전반에는 상대팀의 에너지가 저희를 지배했고, 우리는 더 공격적으로 플레이할 필요가 있다고 느꼈습니다. 전반 종료 후 라커룸에서 저와 드로잔, 이바카 등의 팀 리더들이 모두 더 공격적이고 피지컬한 플레이를 팀원들에게 요구했고, 딜론 라이트를 비롯해서 모두가 후반에 뛰어난 수비를 보여주었습니다. 이렇게 팀원 하나하나가 좋은 플레이를 보여줄 수 있기 때문에 우리가 강한 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Q. 오늘은 올시즌 보여주셨던 패싱플레이보다 드로잔에게 공을 맡기는 모습이 많았는데요.
A. 오늘같은 날에는 팀의 슈퍼스타가 알아서 게임을 지배하도록 지켜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죠. 오늘 물론 어시스트 갯수도 평소보다 적었고 우리의 플레이가 평소의 우리 팀 경기처럼 아름답지는 못했지만, 어찌 되었든 우리 팀의 더 맨이 엄청난 플레이로 승리를 가져왔죠. 어떤 방식으로든 승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아주 가끔은 이렇게 한 명의 캐리로 승리하는 것도 좋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Q. 경기 후반에 당신이 벤 시몬스를 수비하는 모습이 보였는데요. 그를 상대해보신 소감이 어떠신가요?
A. 꼭 제가 막은 것은 아니고,1번부터 5번까지 우리팀의 모든 선수들이 스위칭을 하면서 그를 수비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시몬스는 엄청난 선수이고, 우리는 그저 그를 혼자 놓아두지 않고 늦추려고 노력했죠. 상대해보니 이 어린 친구가 더 엄청나다는 것을 느꼈고, 앞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는 것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