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써니 데이비스 (뉴올리언스 117 : 인디애나 112)
Q. 오늘 승리 축하드립니다. 승리하기 위해서 정말 열심히 경기하는 것이 눈에 보였는데, 후반전에 상대의 공격을 잘 막을 수 있었던 원인이 무엇인가요?
A. 전반에 상대에게 75점이나 내줬던 것은 우리 답지 않았고, 후반전에는 수비를 좀 더 집중해서 열심히 했습니다. 상대는 NBA 최고의 공격 팀 중의 하나이지만, 우리는 1위팀을 상대하건, 30위팀을 상대하건 수비적으로 더 열심히 플레이해야 합니다. 다행이 후반전에는 수비가 나아졌고, 승리할 수 있었습니다.
Q. 전반이 끝나고 라커룸에서 수비에 관한 대화가 있었나요?
A. 별다른 얘기는 없었고, 그냥 수비를 더 열심히 하자고 이야기했습니다. 전반전에 큰 점수차로 뒤쳐졌지만, 수비를 더 열심히 한다면 우리 팀이 충분히 이길 수 있다고 말했어요.
Q. 켄터키대학 시절 같은 팀이었던 다리우스 밀러 선수가 이번 원정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어요. 오늘은 두자릿수 득점까지 성공했는데, 그가 좋은 활약을 보여주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A. 자신감입니다. 밀러는 자신감을 가지고 플레이하고 있고, 우리는 그에게 부담없이 슛을 쏘라고 말합니다. 그는 좋은 슈터이고, 그의 손 끝이 뜨거워지기 시작하면 수비수들을 불러모으고 우리 팀의 다른 선수들에게 공간이 생기죠. 밀러는 우리 팀에서 아주 잘 적응하고 있는 중입니다.
Q. 당신과 커즌스는 최근에 엄청난 출전 시간을 가져가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계속 이렇게 많은 시간 동안 플레이가 가능할까요?
A. 노력 중입니다(웃음). 저는 팀이 이기기 위해서는 무엇이든지 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감독님이 저에게 45분을 플레이하라고 하신다면, 그렇게 할 겁니다. 저는 아직 24살이고, 최근에 몸 상태도 좋으니까요.
Q. 즈루 할리데이 선수가 자유투를 놓치고 달려들어서 리바운드를 잡았을 때, 무슨 일이 있어도 공을 놓치 않겠다는 결연한 의지가 느껴졌는데요. 그 상황을 설명해주세요.
A. 네, 음.. 즈루는 훌륭한 자유투 슈터고, 그 때 첫번째 자유투는 성공시켰죠. 두번째 자유투를 던질 때에는 혹시 놓칠 경우를 대비해서 리바운드를 준비했고, 다행히 제가 리바운드를 잡았죠. 그 이후에도 커즌스가 결정적인 팁인을 성공시켰고, 그 두 번의 플레이로 인해 오늘 승리할 수 있었습니다.
크리스탑스 포르징기스 (누욕 118: 샬럿 113, 28득점, 위닝샷 성공)
Q. 어떻게 느끼셨는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보기엔 지난 경기의 데자뷰같이 느껴졌어요. 상대 팀이 3쿼터까지 정말 단단한 플레이를 보여줬는데, 어떻게 4쿼터에 역전할 수 있었나요?
A. 지난 경기와 마찬가지로, 저희가 에너지를 가지고 플레이한게 주효했습니다. 벤치에서 선수들이 교대로 나와서 저희에게 에너지를 불어넣어 줬고, 우리는 계속 터프하게 플레이했고 결국 상대를 무너뜨릴 수 있었습니다.
Q. 오늘 맥더멋이나 오퀸, 랜스 토마스같은 벤치 멤버들이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셨어요. 이 선수들의 활약에 대해서 말씀해주세요.
A. 방금 말씀드렸다시피, 벤치에서 나오는 선수들 하나하나가 우리 팀에 에너지를 불어넣어 줬습니다. 때문에 첫 세 쿼터는 아름답지 못했지만 4쿼터에는 좋은 플레이를 할 수 있었습니다.
Q. 인디애나 페이서스전에서 19점차로 지고 계셨고, 오늘도 4쿼터 시작 전에 11점차로 지고 있었습니다. 어떤 마음가짐을 가지고 경기하는지, 또한 역전이 힘들것 같다고 느끼신 순간이 있었나요?
A. 아뇨.
Q. 그럼 그런 마음가짐에 대해 말해주세요.
A. 감사합니다.